-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무법인 지평(대표변호사 김지형)과 종합PR회사 메타커뮤니케이션즈(대표 한재방)는 12일 지평 사무실에서 ‘리스크 매니지먼트 원스톱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준법경영 및 부정이슈 관련 법률 및 PR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헌법재판소는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헌법재판회의 제4차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10일 출국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소방청과 오는 8일(금) 오전 11시에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소방관 법률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동시에 ‘소방관법률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전라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헌법 개정 국민대토론회가 9월 7일(목) 오후 2시에 전북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6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년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법학전문대학원 학생협의회’는 6일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가 개최하는 ‘법학전문대학원 발전을 위한 토론회’와 관련해 의제 선정과 로스쿨생의 토론 참여 배제를 지적하며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부산교도소(소장 우희경)는 5일 제47기 사법연수생 7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변협은 “이번 토론회는 올해 사법시험이 폐지되고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체제로 일원화되면서 그 기능으로 역할이 막중해진 법학전문대학원을 어떻게 지속가능하게 개선해 갈 것인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부산고법과 부산법원 시민사법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부산법원종합청사 5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약칭인 청탁금지법은 이른바 ‘김영란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