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률구조법>에 따라 설치된 법률구조법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의 공로에 감사하고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3일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김진수’ 법무법인 예강 대표변호사를 제14대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으로 임명했다. 김진수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법률구조 서비스의 중심에는 국민이 있고, 국민의 요구에 빠르게 감응하는 효율적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31일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조정위원회의 업무 성과를 정리한 ‘주택임대차분쟁조정사례집’을 발간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4일 신임 비상임이사로 김은경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박선아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대공원에서 법률구조공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법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신임 비상임이사로 권문일(權汶一) 덕성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권익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차상위계층까지 무료 법률소송구조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28일 김천 본부 이사장실에서 사무총장, 본부 부?실?단장이 배석한 가운데 신임변호사 3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법률구조공단은 소속변호사 인력의 충원을 통해 매년 증가하고 있는 법률구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공단의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경제적 소외계층에게 집중적인 법률구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