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제처는 6월부터 ‘종이 없는 스마트 회의’를 도입해 앞으로 매주 열리는 주간업무회의, 업무보고 및 각종 내·외부 회의 때 종이문서를 출력하지 않고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법무부는 2018. 8. 1.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강당에서 신임검사 21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검사 임관식을 열어,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신임검사들에게 임명장을 전수하고 검사선서를 받았다.
5월 10일 부터 법무부 소속 19개 ‘출입국관리사무소’ 중 인천공항·서울·부산·인천·수원·제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출입국·외국인청’으로, 서울남부·김해·대구·대전·여수·양주·울산·김포·광주·창원·전주·춘천·청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출입국·외국인사무소’로 각각 명칭이 변경됐다.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은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오후 1시 30분 헌법재판소 청사 경내에서 김헌정 헌법재판소 사무처장을 비롯한 사무처 간부들과 함께 식목일 기념 식수를 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1일 경남 거제시청에서 거제와 통영, 고성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열어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등 지역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청취·상담했다.
이성호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은 6일 오후 국가인권위원회 청사에서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과 만나 3월 8일 발표되는 범정부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과 관련 협의방안을 논의했다.
법무부(장관 박상기)는 28일(수)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7층 대회의실에서 배우 정웅인·정경호 씨를 명예교도관으로 위촉했다. 법무부의 명예교도관 위촉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민권익위원회 박은정 위원장은 28일 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이철성 경찰청장과 만나 부정청탁금지법의 엄정한 시행을 통한 안정적 정착과 부정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 근절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23일 충북 괴산군청에서 괴산과 음성, 청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하고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등 생활 속 고충민원을 청취·상담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22일 충북 증평군청에서 증평과 진천, 보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하고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등 생활 속 고충민원을 청취·상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