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대법관(권영준·서경환)임명동의에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일본 대신 한국 기업의 돈으로 배상금 아닌 ‘판결금’ 지급하는 제3자 변제안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들러리·구색맞추기 사면의 단호한 거부 의사를 밝혔다.
10·29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 24일 만에 희생자 유가족들이 첫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를 향해 진정한 사과와 성역없는, 엄격한, 철저한 책임규명 등 6가지 요구사항을 발표했다.
중소상인·노동·소비자·시민단체들이 ‘자율규제’를 빌미로 온플법 추진 보류에 합의한 윤석열 정부를 규탄하고 온플법 제정을 촉구했다.
변협이 로톡 가입 변호사 28명에 대해 징계 개시 청구를 의결했다.
노동시민단체들이 KT불법정치자금사건으로 횡령·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구현모 KT 대표를 엄벌 및 신속하게 판결해 달라고 법원에 촉구했다.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등 시민인권단체들이 서울용산경찰서의 용산 대통령집무실 인근 ‘국제 성소수자차별 반대의 날’ 금지통고처분에 대해 집행정지신청 및 취소소송을 제기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 시민·자영업자단체가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의 4월 임시국회 처리를 촉구했다.
이탄희 의원 등 더민주당 국회의원 53인이 21일 기자회견을 통해 기초의회 중대선거구제법 등 정치개혁법안 처리가 시급하다며 모든 정치세력에 정치개혁 동참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