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차성안 판사가 26일 새벽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특조단이 형사고발 의견을 못내겠고, 대법원장도 그리 하신다면, 내가 국민과 함께 고발을 하겠습니다.”라는 글이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폭력 피해자이자 현직 검사로서 이정표적인 TV 인터뷰를 통해 커다란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서지현 검사의 친구이자 대리인으로도 선임된 김재련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변호사가 30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쉽게 자유로와 지지말자.”라는 글이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받고 있다.
인권변호사 출신의 박찬운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6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법원 검찰의 과도한 예우를 당장 폐지하라”라는 글이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김동진 인천지법 부장판사가 2일(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나는 신임 대법원장님이 해당 이슈에 대하여 침묵했어야 한다고 본다."와 “서울지법 형사수석부의 3회에 걸친 구속적부심 석방...법조인들조차 납득할 수 없는 결정” 2건의 글에 수 많은 네티즌들이 공감,공유하며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전격적으로 수능 1주일 연기결정이 발표된 15일(수) 밤, 이정렬 前 창원지법 부장판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수 많은 네티즌들이 ‘좋아요’, ‘최고에요’를 누르며 공감하고 있다.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