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오는 11월 6일(월)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대한변호사협회-강원도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그루밍(Grooming)은 성범죄자들이 피해자를 성적으로 학대하거나 착취하기 전 공략할 대상을 물색하고 호감을 얻고 신뢰를 쌓는 등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피해자를 길들이고 유인하는 전략적 행위를 일컫는 말이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일(수) 서울시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재난ㆍ재해 대응을 위한 안전관리 법제 연구’를 주제로 제5회 아시아 법제전문가 회의(ALES)를 개최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원장 서인덕)은 미얀마ㆍ페루 선거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일(목)까지 한국의 선거제도에 관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일(수) 밝혔다.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경실련 등 전국 120여 시민사회단체와 개헌관련 연대단체가 구성한 국민주도 헌법개정 전국 네트워크(약칭 ‘국민개헌넷’)는 1일 오후 2시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에서 국민개헌넷 연속 토론회 3 ‘헌법, 직접민주주의와 만나다’를 개최한다.
연속 기획 ‘동물복지 제도개선을 위한 연속 토론회’ 중 제2차 토론회인 ‘서울시 동물보호 조례 제ㆍ개정을 위한 토론회’가 서울시의회 박양숙ㆍ권미경 의원,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김두관ㆍ전현희 국회의원과 국민의당 천정배 국회의원 공동 주최로 31일 서울시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부산교도소(소장 우희경)는 31일 한국표준협회 부산지역본부 관계자 12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이헌)은 지난 27일 간담회를 갖고 법조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환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 여성변호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전정숙)는 10월 27일 윤영미 KBS 아나운서를 초청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비언어적 단서’라는 주제로 부산지방변호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은 오는 11월 1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법률서비스보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