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공부벌레였던 ‘법조인’들이 e스포츠 대회를 연다는 소식이 있어 화제다. 보통 e스포츠 혹은 게임은 공부에 방해가 된다는 인식이 대다수인데, 공부라면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하는 법조인들이 이 대회를 개최하기 때문이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회장 이정호)는 지난 6일 본회 사무국에서 ‘제32회 법조인 친선바둑대회’를 개최했다.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 산하 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필승)는 지난 4일 제1회 부산청년변호사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과 11월 7일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스타트업 하기 좋은 사회를 만들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헌법재판소(소장 권한대행 김이수 재판관)가 6일 독서문화 활성화와 지식 나눔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어린이·청소년 도서 1천여권을 전달하는 ‘사랑의 책’ 기증 행사를 가졌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박은정 위원장이 6일(이하 현지시각)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제7차 UN반부패협약 당사국총회’에 참석해 문재인 정부의 반부패 노력과 의지를 소개한다고 6일(월) 밝혔다.
국회 법제실과 한국헌법학회가 공동주최한 “협치를 위한 헌법적 논의 - 규범적 조건을 중심으로” 학술대회가 3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3일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강릉하키센터를 방문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인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3일 명예 소방관으로 위촉된 영화배우 정우성, 한지민과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대한변호사협회가 평창올림픽 중재변호사단(Probono Lawyers Pyeongchang 2018)을 발족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