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는 연말을 맞이해 25일 오후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아동보호기관 등 40개의 가정과 4개의 기관을 방문해 쌀과 양모이불, 김세트, 생활용품 등 사랑의 물품을 전달하는 ‘2017 변호사 산타클로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헌법재판소 백송한마음봉사단은 연말을 맞아 22일(금) 용산구 후암동의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을 방문해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헌법재판소 백송한마음봉사단은 16일(토) 성북구 정릉동에서 서울 연탄은행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헌법재판소 백송한마음봉사단은 6일(수)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회장 이정호)는 11월 6일 정심여자정보산업학교(안양소년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삼겹살을 구워주면서 상담도 해주는 ‘삼겹살데이’를 가졌다.
한국법조인협회 공익인권센터(센터장 전정환 변호사, 이하 한공센)는 지난 14일 ‘서울시립 은평의 마을’에서 개최하는 “가을 먹을거리장터”에 참여해 작년에 이어 ‘섬기는 공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법무부가 추석명절을 맞아 법무부 직원들이 최초 위탁자로 참여해 설립한 ‘범죄피해자지원 스마일공익신탁’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자 등 10명에게 총 4천6백만원의 치료비와 학자금을 지원한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는 21일 특별법사랑위원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쌀 20kg짜리 25포대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