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권익위·경찰청, 부정청탁금지법위반·부패·공익침해 행위 엄정 대처 협력 강화

정보공유·인력지원·신고자보호 강화 등 긴밀 협력키로
[로팩트 김명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 박은정 위원장은 28일 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이철성 경찰청장과 만나 부정청탁금지법의 엄정한 시행을 통한 안정적 정착과 부정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 근절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권익위서울사무소에서 이철성 경찰청장을 접견해 양 기관간 부정청탁금지법의 안정적 정착과 부정부패·공익침해 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권익위 제공)
권익위와 경찰청은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및 부패·공익침해 행위에 대한 엄정한 대처를 위해 지역단위에서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유착비리 및 사이비 언론 등 청탁금지법 취약분야에서 발생하는 위반행위 적발강화 부패·공익침해 신고처리 기능강화를 위한 정보공유 및 인력 지원 신고자 보호 강화 경찰 청렴도 제고 등의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은정 권익위원장은 국정농단 사태는 물론 최근 드러난 관행화된 공공기관 채용비리 사태를 보면, 부패발생의 근본요인은 부정청탁에 있으며 부정청탁과 묵인관행은 부정청탁금지법의 안정적 정착에 큰 장애가 될 수 있다.”면서, 경찰청과의 공동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김명훈 기자 lawfact1@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