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국민권익위원회는 21일 충북 단양군청에서 단양과 제천, 영월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하고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등 생활 속 고충민원을 청취·상담했다.
서기석 헌법재판관은 14일 볼리비아의 수도 수크레에 있는 볼리비아 대법원을 방문해 호세 안토니오 레비야 마르티네스 대법원장과 양국 사법제도에 대한 질의·응답과 교류·협력의 필요성 및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서기석 헌법재판관은 14일(현지시각) 볼리비아 헌법재판소를 방문해 페트로닐로 플로레스 콘도리 헌법재판소장을 비롯한 헌법재판관 7명과 함께 양국의 헌법재판제도에 대한 질의·답변과 교류·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일 오전 헌법재판소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도 헌법재판소 시무식에서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은 “무술년 새해는 대한민국 헌법 제정, 정부 수립 70년이 되는 해…1987년 민주화항쟁의 옥동자 헌법재판소가 태어난 지, 서른 살이 되는 해”라면서, “자신감과 희망으로 힘차게 새해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헌법재판소는 29일 오후 4시 '2017년도 모범 국선대리인 표창장 수여식' 열고, '손창열·채정원·권오용' 변호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018년 창립 30주년을 맞는 헌법재판소가 26일 오후 2시 30분경 헌법재판소 청사 증축 터에서 청사증축 기공식을 열고, 담장을 허물고 증축 건물을 열린공간으로 조성하는 열린 헌법재판소 공사를 시작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경북 예천군에 소재한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국민권익위원회와 공정거래위원회는 19일 권익위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박은정·김상조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 전화민원 상담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3일(일) 경기 하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국내 거주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이동신문고'를 운영하고 임금체불, 근로조건, 국적 취득 등 관련 고충·애로사항을 청취·상담했다.
부산지검 서부지청은 22일(수) 오전 11시 박상기 법무부장관, 조경태 의원, 최인호 의원, 전재수 의원, 김영환 부산경제부시장, 이광만 부산지방법원장, 김동윤 부산지법 서부지원장 등 관내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검 서부지청 개청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