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선관위, 새마을금고중앙회장선거 후보자등록 마감…6대1

11일 후보자등록마감 후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 개최

 [로팩트 손견정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일)는 내달 2일 실시하는 제17대 새마을금고중앙 회장선거의 후보 등록 결과, 김영재(62세) 가야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차훈(61세) 동울산새마을금고 이사장, 이계명(68세) 동구로새마을금고 이사장, 박해도(69세) 前 새마을금고중앙회 관리이사, 이순수(60세) 안양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승재(65세) 의정부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기호순) 등 총 6명이 등록했다고 11일(목) 밝혔다.

중앙선관위 제공자료 재구성

 이번 선거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새마을금고법’에 따라 처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한 선거로, 중앙선관위는 불법행위에 대한 예방·단속활동을 포함한 선거관리 전반에 관한 사무(선거인명부의 작성·확정사무를 제외)를 관리하고 있다.

 후보자는 1월 12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2월 1일까지 21일간 ▶ 선거공보 배부 ▶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 전자우편을 포함한 컴퓨터 통신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 선거일에는 후보자 합동소견 발표를 통해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1월 26일까지 선거인에게 발송되며, 투·개표는 2월 2일 충남 천안의 MG인재개발원에서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 후 중앙선관위의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이용해 실시한다.

후보자들이 공명선거 실천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중앙선관위 제공)

 한편, 이날 후보자들은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돈 선거와 비방·흑색선전을 단호히 배격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을 약속하고 이번 선거가 공명선거 정착의 새로운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중앙선관위 신우용 선거정책실장(왼쪽에서 4번째)과 후보자들이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앙선관위 제공)

 전국 1300여개 단위금고를 관할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업무의 지도감독, 공동이익 증진, 건전한 발전 도모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으로 타 금융기관과는 달리 행정안전부가 주무 감독기관이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