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베니스위원회·유럽평의회 방문

'지아니 부퀴키오' 베니스위원회 위원장·'바타이니 드라고니' 유럽평의회 부사무총장 면담

 [로팩트 손견정 기자]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이 20일(현지시각)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위치한 베니스위원회와 유럽평의회를 방문해 양 기관의 고위급 인사들과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20일 오전(현지시각)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이 베니스위원회를 방문해 지아니 부퀴키오 (Gianni Buquicchio) 베니스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헌법재판소 제공)

 이날 오전에 시작된 지아니 부퀴키오(Gianni Buquicchio) 베니스위원회 위원장과의 면담에서는 헌법재판에서 실무계와 학계의 밀접한 교류 및 아시아지역에서 법의 지배 확산방안을 논의했다.

20일 오후(현지시각)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이 유럽평의회를 방문해 바타이니 드라고니(Battaini Dragoni) 유럽평의회 부사무총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헌법재판소 제공)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은 이날 오후에는 유럽평의회를 방문해 바타이니 드라고니(Battaini Dragoni) 유럽평의회 부사무총장을 만나 ‘세계민주주의 포럼’과 유럽평의회가 주최하는 각종 협약에 한국의 참여 확대 및 유럽의 경험에서 바라본 아시아 인권재판소 설립에 관한 전망을 서로 공유했다.

 인권보호와 법치주의의 오랜 전통을 가진 독일 연방헌법재판소, 유럽 인권재판소 등 국제기구 방문을 위해 독일과 프랑스를 순방중인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은 24일 귀국한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