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서울지방변호사회 e스포츠동호회(회장 김진우 변호사)는 지난 11일 제1회 서울지방변호사회장배 e스포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찬희 서울지방변호사회장도 참석했다.
부산지방변호사회는 지난 10일 일본 후쿠오카 뉴오타니 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 일본 후쿠오카변호사회와 정례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교류회에는 부산변호사회 이채문 회장과 조성제 국제위원장을 비롯한 총 129명의 대규모 방문단이 참석했다.
법무부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기념해 이번 주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를 ‘범죄피해자 인권주간’으로 설정하고, 피해자의 인권보호 강화 및 사회적 관심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시행한다.
개정헌법의 사회보장권 강화와 UN 사회권 규약을 반영을 위한 이번 토론회는 국민주도헌법개정네트워크,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개헌특위), 정의당 노회찬 의원(개헌특위)이 공동 주최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새로운 국민주권 시대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국민참여 방안을 담을 법과 제도의 개선과 다양한 국민참여 방식을 모색하기 위해 ‘국민참여 제도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14일(화)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개최한다.
강일원 헌법재판관이 11월 10일~11일 멕시코 산미겔데아옌데에서 열린 세계선거재판회의(Global Network on Electoral Justice) 창립총회에 참석해 ‘디지털 혁명과 민주주의’에 관한 국내 사례를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토론을 벌였다.
공부벌레였던 ‘법조인’들이 e스포츠 대회를 연다는 소식이 있어 화제다. 보통 e스포츠 혹은 게임은 공부에 방해가 된다는 인식이 대다수인데, 공부라면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하는 법조인들이 이 대회를 개최하기 때문이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회장 이정호)는 지난 6일 본회 사무국에서 ‘제32회 법조인 친선바둑대회’를 개최했다.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 산하 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필승)는 지난 4일 제1회 부산청년변호사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과 11월 7일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스타트업 하기 좋은 사회를 만들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