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6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년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법학전문대학원 학생협의회’는 6일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가 개최하는 ‘법학전문대학원 발전을 위한 토론회’와 관련해 의제 선정과 로스쿨생의 토론 참여 배제를 지적하며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부산교도소(소장 우희경)는 5일 제47기 사법연수생 7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변협은 “이번 토론회는 올해 사법시험이 폐지되고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체제로 일원화되면서 그 기능으로 역할이 막중해진 법학전문대학원을 어떻게 지속가능하게 개선해 갈 것인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부산고법과 부산법원 시민사법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부산법원종합청사 5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약칭인 청탁금지법은 이른바 ‘김영란법’을 말한다.
국가인권위원회가 군내 인권침해 사건에 대한 획기적인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발표한 '군인권보호관 도입 본격 추진 계획'에 따라 31일 정상환 상임위원 주재로 ‘군인권보호관 도입 관련 단체 및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 입법에 포함해야 할 내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법무법인 지평은 오는 9월 7일(목)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해외진출 10주년 기념 고객 정보마당’을 개최한다.
광주전남회 소속 박환곤(63세) 법무사가 8월 22일 1만 번째 법무사로 대한법무사협회에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등록번호 ‘제10000호’를 부여 받았다.
부산교도소(소장 우희경)는 8월 29일 교도소 내 인성교육실에서 출소자들의 행복한 사회복귀지원을 위한 ‘출소예정자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