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오는 27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아파트 감사제도 도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법제발전연구소(이사장 석종현)는 9월 25일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 인천캠퍼스 10층 회의실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다문화 협업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법무부는 22일(금), 충북 진천군 법무연수원 체육관에서 전국 교정기관의 선수단 및 응원단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전국 교도관 무도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온라인에서 급증하는 ‘몰카’와 동의 없는 개인 간 성적 영상물 유포와 같은 디지털성폭력 근절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디지털성폭력 근절을 위한 정책 마련 토론회>가 개최된다.
대한변호사협회는 검사 출신 김경진 국회의원, 이용주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9월 21일(목)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법원조직법 개정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태국, 우즈베키스탄, 앙골라, 도미니카 등 15개국 헌법재판기관 IT정책관들이 대한민국 헌법재판소를 배우러 왔다.
신경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오는 20일(수)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드라마 제작현장 노동실태 개선을 위한 <카메라 뒤에 사람이 있다>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시행 1주년을 맞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시행 성과와 바람직한 개선방향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오는 20일 청탁금지법연구회와 공동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회장 정연순)과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이찬희)가 <피의자 방어권 보장과 ‘자기변호노트’> 토론회를 개최한다. ‘자기변호노트’는 이번에 처음 소개되는 것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