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중소상인·노동·소비자·시민단체들이 ‘자율규제’를 빌미로 온플법 추진 보류에 합의한 윤석열 정부를 규탄하고 온플법 제정을 촉구했다.
국토교통부가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재검토 및 공시제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절차에 착수한다고 발표하자, 민변과 참여연대가 공시가격 현실화 발목잡기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2021년 불법사금융 피해자 무료법률지원 신청자가 전년 대비 약 90% 급증했다.
경제개혁연대가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에 대한 취업제한 불승인을 취소한 서울고법 판결을 비판하면서, 법무부는 즉각 상고하고, 최선을 다해 다투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참여연대가 경찰의 서울 용산 대통령집무실 인근 집회금지 방침에 대해 “집회의 자유 침해하는 위헌적 금지통고방침을 하루속히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경실련이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 산업은행장 등 윤석열 정부의 차기 금융인사 내정자들에 대해 반대하며 금융의 공공성과 전문성, 개혁에 적합한 인재들로 기용하라고 촉구했다.
지정 LPG 충전소를 이용하지 않는 개인택시사업자 회원의 콜 배차 서비스를 정지하기로 결정하고 시행한 선비콜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금융시민사회단체들이 우리은행직원의 614억여원 횡령사건으로 은행 감시·감독 체계의 총체적 부실이 드러났다면서 더욱 엄격·철저한 감시·감독 체계로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동시민단체들이 KT불법정치자금사건으로 횡령·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구현모 KT 대표를 엄벌 및 신속하게 판결해 달라고 법원에 촉구했다.
시민사회단체들이 퇴임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제5단체가 요청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특별사면복권 청원을 거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