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권위·충청남도 ‘인권증진 및 인권가치·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남도민의 인권보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추진

[로팩트 손견정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와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는 20일 오후 4시 충청남도청 접견실에서 ‘인권증진 및 인권가치·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이성호 국가인권위원장이 20일 오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인권위 제공)

인권위와 충청남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주민의 인권을 보호·증진하고, 인권신장을 위한 선도적 지방자치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 충청남도 내 인권현안에 대한 공동연구 및 해결을 위한 협력 ▲ 인권교육프로그램·홍보콘텐츠의 개발 보급 및 공동 활용 ▲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의 상담 및 권리회복을 통한 인권증진활동 협력 및 인권보호·증진 노력 ▲ 새로운 인권의제 연구·개발 및 국내외 인권기구 교류·협력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인권위는 이번 충청남도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사회 내 인권교육 활성화, 인권존중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개선 및 인권증진, 충청남도의 인권역량강화 계기마련 등 인권친화적 지역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20일 ‘인권증진 및 인권가치·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권위와 충청남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권위 제공)

 이날 협약식에서 안희정 충남지사는 “민주주의는 인권을 향상시켜 가는 것이며, 민주주의 발전은 인간의 권리 목록이 늘어나는 일이다. 어떤 이유라도 이웃의 권리가 차별받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협약은 인권 행정을 펴 온 도정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권위의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