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KB손보·삼성화재 등 손해보험사 7곳과 담합을 주도한 보험대리점 공기업인스가 LH 공공입찰에서 담합한 혐의로 과징금과 주도자 검찰 고발 등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쿠첸이 하도급 업체의 기술자료를 다른 업체에 전달해 거래선을 변경하는 등 기술자료를 유용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게 됐다.
민변 등 노동법률단체가 “파리바게트는 민주노조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2018년 사회적 합의를 성실하게 이행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 시민·자영업자단체가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의 4월 임시국회 처리를 촉구했다.
2010년 11월 21일 이전부터 진폐와 합병증으로 산재 요양 중이거나 요양 중 사망했음에도 아직까지 장해급여를 청구하지 못한 근로자나 유족은 5월 8일까지 장해급여를 청구해야 한다.
가입자로부터 받은 선수금의 50%를 예치기관에 예치하지 않으면서 거짓자료를 제출하고, 해약환급금을 과소지급한 상조업체 퍼스트라이프와 국방상조회가 공정위의 제재를 받게 됐다.
참여연대와 전국사모펀드사기피해 공동대책위원회 등이 사모펀드·채용 비리 사태 책임자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책임과 견제기능을 상실한 사외이사 재선임 반대를 촉구했다.
공정위가 하도급거래를 하면서 계약서면을 미발급한 채 하도급대금을 주지 않거나 부당한 반품행위 등을 한 ㈜신성이엔지와 시너스텍㈜에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공정위가 코리아세븐의 한국미니스톱 인수 기업결합을 승인했다.
국세청이 그동안 비공개로 진행해 오던 납세자보호위원회 회의를 국민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