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군대 내 부조리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드라마 ‘D.P.’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운데, 20·30대 예비역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부조리한 병영문화’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데이트 폭력 신고사건 수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정기 감독 등의 대상으로 선정돼 근로감독을 실시한 74곳의 ‘변호사업’ 사업장 중 52곳에서 근로기준법 등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망을 운영·관리하는 부가통신사업자가 불법촬영물 신고·삭제 요청을 받아도 사업자 판단에 따라 방치하거나 아예 신고접수 건수에서도 제외시키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가 8월 31일 열린 제390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료법’, ‘군사법원법’, 1세대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부과기준을 11억 원으로 상향한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 등 법안 21건을 비롯해 총 45건의 안건을 가결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제52회 한국법률문화상 수상자로 배심제도연구회 초대 회장 ‘박승옥’(사법연수원 14기) 변호사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021. 8. 30.(월) 대한변협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제16대 원장에 하태훈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취임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와 대한변호사협회가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비변호사의 변호사 업무 광고를 금지’하는 내용의 ‘변호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국회에서 최종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14일 ‘법조인 양성제도 연구 및 홍보 TF’를 발족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은 12일 부동산 시장질서 교란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