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팩트 신종철 기자]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강원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가 오는 14일(목) 오후 2시에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개최된다.
한림대 일송아트홀은 총 800석 규모로, 행사장 입장은 오후 1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국민대토론회는 개헌에 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기 위해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권역별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총 11회에 걸쳐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은 부산, 광주, 대구, 전주, 대전에 이어 여섯 번째로 강원도 지역 주민의 개헌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게 된다.
이번 강원권 국민대토론회에는 이주영 개헌특위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하고 최교일 개헌특위 위원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강원도에서 추천한 기본권 및 총강, 지방분권, 정부형태, 정당·선거, 사법부 등 관련 주제의 전문가 8명의 토론이 있은 후, 자유토론과 시민 질의응답이 예정되어있다.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는 “이번 국민대토론회에서 제기된 지역전문가와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하는 개헌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는 향후 청주(9월 19일), 제주(9월 21일), 의정부(9월 26일), 수원(9월 27일), 인천(9월 28일) 순으로 9월말까지 계속 진행된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신종철 기자 master@lawfac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