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팩트 손견정 기자] 국회사무처(총장 우윤근)는 23일(수)자로 다음과 같이 차관보관급 수석전문위원 및 이사관 인사를 단행했다.
▶ 수석전문위원 임명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송대호
여성가족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배용근
▣ 이사관
▶ 이사관 전보
외교통일위원회 전문위원 유상조
국회사무처는 22일(화)에는 “최근 발생한 회계질서문란, 성 관련 비위 사건에 대해 뼈를 깎는 자성의 기회로 삼아 무관용 원칙에 따라 조치하였으며, 어제 언론을 통해 보도된 음주 사고 역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철저하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힌바 있다.
21일(월) 개최된 징계위원회에서는 회계질서문란 및 성 관련 비위 사건에 연루된 공무원에 대해 중징계 의결했고, 해당 수석전문위원들은 22일(화) 면직 처리됐다.
우윤근 사무총장은 “이번 일련의 사건들로 인하여 제기된 우려에 대하여 깊은 반성과 함께 국회사무처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하여 신속하고 가시적인 국회 차원의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사무처는 ◆ 감사관의 개방형 직위로의 전환, ◆ 성 평등 옴부즈만의 설치 및 성 고충 상담의 전문화, ◆ 회계 및 성 관련 교육의 상시화, ◆ 비위 ․ 징계 관련 규정 개선 등을 포함해 금주 내로 별도의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내부개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