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팩트 김명훈 기자] 헌법재판소(소장 권한대행 김이수 재판관) 헌법재판연구원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회 우수 헌법수업 경연대회 본선이 18일(금) 오전 11시부터 서울 중구 다동의 헌법재판연구원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헌법수업 경연대회는 우수한 헌법수업의 사례를 공유·활용해 헌법교육에 대한 교육현장의 관심을 유도하고 헌법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열린 대회다.
이날 경연대회 본선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강의안 심사’ 예선을 통과한 8명의 교사들이 평소 교실에서 진행했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다양한 헌법수업의 기량을 선보였고, 예선 및 본선 종합성적에 따라,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도환철 교사가 영예의 대상과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함께 수상했다.
제1회 우수 헌법수업 경연대회 기념사진, 왼쪽부터 유인숙 서울시교육청 장학관, 대상 수상자 도환철 교사, 김경목 연구교수부장(헌법재판연구원장 직무대리) |
대상 수상자 도환철 교사의 경연대회 참가 모습. |
헌법재판연구원은 중장기적 측면에서의 헌법과 헌법재판 연구와 헌법연구관, 사무처 등의 공무원과 법조인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헌법과 헌법재판 교육을 위해, 헌법재판소법 제19조의4에 근거해 2011년 1월 1일 헌법재판소에 설립된 기관이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김명훈 기자 lawfact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