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률일보] 법무부가 법무부차관에 ‘김석우’(사법연수원 27기) 법무연수원장, 대검 차장에 ‘이진동’(28기) 대구고검장, 서울동부지검장에 ‘양석조’(29기) 대검 반부패부장을 전보하는 등 대검검사급 검사 8명에 대한 인사를 9월 23일자로 시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대검 반부패부장에는 ‘구승모’(31기) 광주고검 차장, 서울고검장에 ‘박세현’(29기) 서울동부지검장, 대구고검장에 ‘신봉수’(39기) 광주고검장, 광주고검 차장에는 ‘임승철’(31기) 부산고검 차장이 보임됐다.
법무부 검찰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신임 검찰총장 취임에 따른 총장의 지휘권 강화와 서울고검장 사직 등으로 인한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필요 최소한의 전보 인사를 통해 검찰 조직의 안정을 도모했다”고 밝혔다.
한편, 심우정 제46대 검찰총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민생 범죄의 최전선에 있는 일선 형사부의 인력, 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검찰의 직접수사 역량은 국가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부패·경제범죄에 집중시키겠다.”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검찰의 중립성과 독립성이 지켜질 수 있도록 든든한 방벽이자 울타리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2024. 9. 23.(월)자로 부임하는 검찰 고위간부 인사 이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신임직, 성명, 현직 순>
1. 대검검사급 전보
◆ 법무부
차관 김석우(金錫佑) 법무연수원장
◆ 법무연수원
법무연수원장 신자용(申子容) 대검찰청 차장검사
◆ 대검찰청
차장검사 이진동(李進東) 대구고검 검사장
반부패부장 구승모(具承模) 광주고검 차장검사
◆ 고등검찰청
서울고검 검사장 박세현(朴世鉉) 서울동부지검 검사장
대구고검 검사장 신봉수(申奉洙) 광주고검 검사장
광주고검 차장검사 임승철(任乘徹) 부산고검 차장검사
◆ 지방검찰청
서울동부지검 검사장 양석조(梁碩祚) 대검찰청 반부패부장
2. 의원면직
임관혁(任寬爀) (서울고검 검사장)
시민을 위한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한국법률일보’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