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법무부 새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에 ‘이재유’ 출입국정책단장…첫 내부승진

[한국법률일보] 법무부(장관 박범계)72일자로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일반직 고위공무원 가등급)이재유법무부 출입국정책단장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재유(李在兪) 신임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은 1970년 출입국관리국(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이 설치된 이후 내부 승진을 통해 임용된 최초의 본부장이다.

이재유 본부장은 1966년 충남 천안에서 태어나 관악고, 서울대 지리학과와 법학과를 졸업했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국제법 전공으로 법학석사 학위를 취득하기도 했다. 1998년 제41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들어온 후, 인천출입국·외국인청장, 법무부 출입국기획과장, 법무부 국적난민과장 등 본부 및 일선 주요 보직을 역임해 외국인·이민 정책 전반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출입국 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법무부 혁신행정담당관실 관계자는 법무부는 앞으로 신임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이 풍부한 현장경험과 이민 정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 각 층의 다양한 의견을 합리적으로 조율해 국민이 공감하는 인권친화적인 출입국 정책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포용적인 외국인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한국법률일보김명훈 기자 lawfact1@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