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법제처,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어울림 한마당’ 개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법제관 95명, 학교규칙 만들고 생활법령 배우며 입법 체험

[로팩트 손견정 기자]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4일(목) 대전 서구 인재개발원에서 제10기 어린이법제관 95명이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14일 열린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어울림 한마당 모습(법제처 제공)

이번 행사는 올해 법제처에서 마련한 어린이법제관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서울, 충북, 경북,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온 어린이들은 토론을 통해 학교규칙을 만들고, 어린이가 알아야 할 생활법령을 배우고, 법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등 다양한 입법 활동을 체험하며 즐겼다.

김외숙 법제처장

김외숙 법제처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법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고, 앞으로 진로 결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법제처는 2008년부터 매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자 중에서 어린이법제관을 선발해 입법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총 1,300명을 선발해 법령퀴즈 골든벨, 법안 만들기 대회, 국회 탐방 등 다양한 입법체험활동을 제공하며 법제업무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로팩트(LawFact) 손견정 기자 lawfact.desk@gmail.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4223

Copyright ⓒ 한국법률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