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2010년 11월 21일 이전부터 진폐와 합병증으로 산재 요양 중이거나 요양 중 사망했음에도 아직까지 장해급여를 청구하지 못한 근로자나 유족은 5월 8일까지 장해급여를 청구해야 한다.
가입자로부터 받은 선수금의 50%를 예치기관에 예치하지 않으면서 거짓자료를 제출하고, 해약환급금을 과소지급한 상조업체 퍼스트라이프와 국방상조회가 공정위의 제재를 받게 됐다.
참여연대와 전국사모펀드사기피해 공동대책위원회 등이 사모펀드·채용 비리 사태 책임자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책임과 견제기능을 상실한 사외이사 재선임 반대를 촉구했다.
공정위가 하도급거래를 하면서 계약서면을 미발급한 채 하도급대금을 주지 않거나 부당한 반품행위 등을 한 ㈜신성이엔지와 시너스텍㈜에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공정위가 코리아세븐의 한국미니스톱 인수 기업결합을 승인했다.
국세청이 그동안 비공개로 진행해 오던 납세자보호위원회 회의를 국민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경제개혁연대와 경실련 등 시민단체들이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의 징계 정당성을 인정한 1심 판결이 지극히 타당하다며 함 부회장은 회장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난 1월 11일 발생한 광주 서구 화정아파트 붕괴사고의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의 다른 대규모 건설 현장도 부실투성이인 것으로 조사됐다.
공정위가 치킨용 닭고기 육계 신선육의 판매가격·생산량 등을 담합한 16개 닭고기 제조·판매사업자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총 1천758억2천300만 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민간기업도 정부가 구축한 고정밀 공간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국가공간정보 기본법> 시행령 개정안과 ‘보안심사규정’이 오는 17일부터 시행된다고 1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