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참여연대가 공익소송의 의미를 고려해 소송비용의 전체 또는 부분 면제를 결정해 달라는 취지의 ‘공익소송 패소비용 감액의견서’를 서울행정법원에 제출했다.
참여연대가 윤석열 대통령의 검찰 편중 인사에 강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형제 네 명이 공동으로 상속받은 건물이 있는데, 형제들 사이에 의견일치가 잘되지 않아 건물 관리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형제들간의 건물 지분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시민사회단체들이 “채용청탁 혐의가 명백한 하나금융 함영주 부회장에게 무죄 선고로 면죄부 부여한 사법부 강력하게 규탄한다.”는 공동논평을 냈다.
가짜5인미만 사업장 피해당사자인 이현우 권리찾기유니온 부위원장은 5인미만 사업장에 대한 차별을 멈추어달라고 호소했다.
‘5인미만 차별폐지 공동행동’은 국회는 모든 노동자가 근로기준법이라는 마땅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 전면적용 법안을 당장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법률일보] 지난 2월 11일 쿠팡 동탄물류센터에서 일하던 53세 여성노동자가 뇌출혈로 사망했다. 2020년부터 지금까지 쿠팡 물류센터에 고용돼 일하다 숨진 노동자가 늘어나면서 노사간 갈등이 고조되고…
‘쿠팡물류센터 노동자 사망사고 규탄 기자회견’에서 쿠팡노동자대책위 권영국 변호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여부 떠나 쿠팡의 건강장해 예방조치 철저 수사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참여연대와 민변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검찰공약 규탄 기자회견'에서, 박정은 참여연대 사무처장은 윤후보의 검찰공약은 법무검찰개혁을 무위로 돌리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변과 참여연대는 21일 기자회견을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검찰공약을 규탄하고 철회를 촉구했다.